NFT보기

음악 2024

NFT Story

스펙트럼(Spectrum)은 흔히 프리즘을 사용하여 빛을 색깔별로 분산시키는 것을 일컫는다. 바흐 (J.S Bach)의 무반주 음악은 단선율 즉, 한줄기의 빛에 비유할 수 있다. 이 단선율의 음악은 다양한 영감과 색깔을 표현할 수 있는 원천이며, 이 원천이 프리즘을 통과하여 많은 수의 후대의 음악에 영향을 끼쳤다.
비올리스트 이한나가 연주하는 단아한 한줄기 빛과 같은 연주 또한 ‘비올라’ 라는 프리즘을 거쳐 청중들에게 오색찬란한 스펙트럼으로 각자 다른 색깔을 빛 대신 소리로 전달하여 느끼도록 하고 있다.
이 두 가지 스펙트럼의 의미가 합성되어 시각, 청각화된 영상을 NFT에 담고자 하였다.

비올리스트 이한나 (Hanna Lee)
23 이한나.JPG
  • 2019,2020년 All about viola 독주회 I, II
  • 2016년 2020년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협연
  • 2021년 더 하우스콘서트 상주음악가
  • 2021년 금호아트홀 초청 ‘활의 춤 시리즈’ 독주회

비올리스트 이한나는 깊고도 넓은, 속이 꽉 찬 풍성한 울림의 연주로 사랑받으며 오늘날 가장 활발히 연주를 펼치는 음악가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다.라비니아, 베르비에, 말보로, 체임버 뮤직 노스웨스트, 크론베르크 체임버 뮤직 커넥츠 더 월드를 포함한 세계 유수의 페스티벌에 여러 차례 초청되어 바이올리니스트 크리스티안 테츨라프, 비올리스트 킴 카쉬카시안, 첼리스트 스티븐 이설리스와 콜린 카, 클라리네티스트 찰스 나이딕 등과 같은 명연주자들과 호흡을 맞췄다. 프랑크푸르트라인마인 청년 필하모닉, NEC 필하모닉, 알라스카 페어뱅크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했고 오스트레일리아 체임버 오케스트라 객원 수석으로 정기적으로 초청받아 무대에 오르고 있으며 올 가을에는 홍콩과 베이징에서의 협연이 예정되어 있다.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평창 대관령음악제, 서울국제음악제, 서울스프링페스티벌, 어텀실내악페스티벌, 포항음악제 등 한국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 무대에 정기적으로 초청되어 연주를 펼치고 있으며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성남시립교향악단 등 한국 유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했다.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의 멤버로 쇼스타코비치 현악 사중주 전곡, 베토벤 현악 사중주 전곡 연주 등 학구적이고도 도전적인 연주들을 성공적으로 선보였고 금호아트홀에서 선보인 슈베르트 ‘겨울나그네’와 브람스 전곡 독주회를 비롯하여, 시리즈 무대를 기획해 올리며 비올라 그리고 이한나의 매력을 강하게 각인 시킨 바 있다. 이한나는 국제 영아티스트 콩쿠르와 뉴잉글랜드 음악원 협주곡 콩쿠르 등에서 우승하고 월간 이 선정한 ‘차세대를 이끌 젊은 예술가’로 꼽히는 등 일찍이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음악가로 주목받았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입학하여 오순화와 김상진을 사사했고 커티스 음악원에서 로베르토 디아즈를,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킴 카쉬카시안을, 크론베르크 음악원에서 이마이 노부코를 사사하며 명 비올리스트의 음악적 유산을 이어받았고 기돈 크레머, 유리 바슈메트, 프란츠 헬머슨, 갈스 녹스 등의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하며 음악에 대한 더욱 폭넓은 이해를 다졌다. 한국을 대표하는 실내악 앙상블인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 금호 솔로이스츠, 앙상블 오푸스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연세대학교, 체임버 뮤직 노스웨스트 강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중국 톈진 줄리어드 비올라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NFT 구매하기

가격: 100,000
수량: 10한정

유의사항

  • <서울예술인 NFT> 작품은 국내 예술인 대상으로 NFT라는 미래예술 환경에 진입과 자생을 돕는 서울문화재단의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 예술인이 제작하고, 본 사업의 제휴 NFT 플랫폼(메타갤럭시아)을 통해 NFT로 발행/유통됩니다.
  • NFT 구매는 메타갤럭시아를 통해 가상화폐 및 원화결제로 가능하며, 판매 수익은 예술인-플랫폼 간 계약을 통해 최소한의 플랫폼 수수료를 제외하고 전액 예술인에 지급됩니다. 서울문화재단은 NFT의 유통/판매 및 수익 분배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제작된 NFT 작품의 최초 저작권/소유권은 원작자인 예술인에게 있으며, 구매하신 NFT의 소유권은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서울문화재단은 NFT 및 구매수단 중 하나인 가상화폐의 가치 변동 등에 따른 개인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NFT 구매 절차 및 방법은 본 플랫폼 [공지사항] 메뉴 내 "서울예술인 NFT 작품 구매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구매/재판매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타갤럭시아 홈페이지 하단 1:1 문의 또는 공식 메일(metagalaxia@galaxia.co.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리스트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