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보기

무용 2024

NFT Story

조인호 안무의 우보만리 대표작 <서양극장 속 한옥>을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한옥의 다양한 네머 프레임의 변주로 시작해, 한옥 내부 공간을 탐험하는 여정을 담고 있다.
우보만리의 상징인 ‘걷는다’라는 움직임을 통해 공간을 탐구하며, 한옥의 공간과 사람의 공간, 그 사이의 움직임을 키워드로 삼아 구성된 작품이다.

함께 협업한 팽지현, 송우람(잔나비와 묘한계책) 작가는 우보만리의 '서양극장 속 한옥집' 작품을 관람한 후, 영감을 받아 여러 시각적 요소를 기획하고 3D 모델링 작업을 진행하였다. 이를 실제 촬영물과 합성하여 실존 인물을 가상의 공간에 존재하게 하는 장면을 연출하였다.

무용가 조인호 (우보만리) (Cho In Ho (UBOMANLI))
12 조인호.jpg
  • <서양극장 속 한옥>, <BIRTH>, <Holo_Sinawi>, <KNOCK>, <오직 나의 이름으로>, <노동>, <이방인>, <방하착>, <박제>, <홀로시나위: 변주>

조인호는 한국무용에 근본을 두고 있으며 한국 전통춤 요소의 해체와 변형, 신체와 공간, 무대와 공간에 관심을 두며 이러한 주제들을 기반으로 작품을 창작하고 있다. 변화를 통한 성장에 초점을 두고 매해 새로운 주제, 아티스트들과 만나며 작품을 만들어 가고 있다. 한국무용의 요소들 중 호흡의 가벼움과 무거움, 움직임의 정(靜)과 동(動), 공간의 변화 등을 관찰하며 탐구하고 있다.
우보만리라는 단체를 이끌고 있으며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지닌 구성원들과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변화하며 성장하는 예술적 경험을 무대화 하고 있다.

NFT 구매하기

가격: 200,000
수량: 20한정

유의사항

  • <서울예술인 NFT> 작품은 국내 예술인 대상으로 NFT라는 미래예술 환경에 진입과 자생을 돕는 서울문화재단의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 예술인이 제작하고, 본 사업의 제휴 NFT 플랫폼(메타갤럭시아)을 통해 NFT로 발행/유통됩니다.
  • NFT 구매는 메타갤럭시아를 통해 가상화폐 및 원화결제로 가능하며, 판매 수익은 예술인-플랫폼 간 계약을 통해 최소한의 플랫폼 수수료를 제외하고 전액 예술인에 지급됩니다. 서울문화재단은 NFT의 유통/판매 및 수익 분배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제작된 NFT 작품의 최초 저작권/소유권은 원작자인 예술인에게 있으며, 구매하신 NFT의 소유권은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서울문화재단은 NFT 및 구매수단 중 하나인 가상화폐의 가치 변동 등에 따른 개인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NFT 구매 절차 및 방법은 본 플랫폼 [공지사항] 메뉴 내 "서울예술인 NFT 작품 구매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구매/재판매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타갤럭시아 홈페이지 하단 1:1 문의 또는 공식 메일(metagalaxia@galaxia.co.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리스트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