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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점

공연을 관람한 누구나 짧은 이야기를 남기고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눕니다.

  • 크리스천스 The Christians

    2024.06.25-2024.07.13 Space111

    세모네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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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딘 논쟁극이었다. 그럴듯한 시청각적 이미지를 사용했지만, 텍스트가 다루는 갈등의 핵심으로는 충분히 들어가지 않으려고 애쓴 느낌이었다. 왜 굳이 영어 성경을 들고 영어로 찬송을 불러서 거리감을 만들었을까? 너무 전문적 주제라서 피한 걸까? 관련 단체의 반발이 걱정되었던 걸까? 이 텍스트가 다루는 내용이 기독교 신(학)자에게만 흥미로울 수 있으니 그걸 관객에 대한 배려라고도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노골적인 제목을 보고도 공연을 선택한 관객에게는 더 절실하고 치열한 싸움을 보여줬어야 했다. 믿음이 부족했다. 내용과 상관없이 싸움 구경은 언제나 재미있다는 믿음이. 나아가 이건 '크리스천'이 아니라도 남의 얘기가 아니다. '예수 천국 불신 지옥'을 무수히 듣는 대한민국에 살면서 이 연극이 던지는 질문에 무관심하기 어려우니까. 삭제 수정 2024-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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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속살

    2024.06.20-2024.06.30 나온씨어터

    란티모스
    ... 아이콘
    강에서 조정 경기를 하던 선수들이 느닷없이 보트를 뭍으로 끌고 가더니 들고뛰기 시작한다. 왜 뛰는지 이유도 영문도 모르겠다. 그렇게 한참 뛰다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다시 강으로 와서 경기를 마무리한다. 이은준 연출은 구성이 단단한 텍스트를 멋진 작품으로 만드는 능력 있는 연출가. 그러니 이제부터는 연출에만 전념하는 걸로! 삭제 수정 2024-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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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정투쟁; 예술가편

    2024.05.28-2024.06.15 Space111

    주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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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세상 모든 예술가를 위한 연극. 삭제 수정 2024-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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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카팽

    2024.04.12-2024.05.06 명동예술극장

    와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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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싶은 말 하는 것이 뭐가 문제인지 삭제 수정 2024-05-16
    후니
    물음표 아이콘
    nbn님 왜 '꽃점과한줄평남기기' 에 와서 예의없게 글을 남기시는건지요 보기에 불편합니다 하여 모든 글을 삭제하였습니다^^ 비번을 잊어 못지우는 것만 빼고. 글 읽을줄 아는 분들과 소통할수 있는 곳으로 떠납니다~~ 삭제 수정 2024-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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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NL 그때, 변홍례

    2024.01.05-2024.04.27 하땅세극장

    모도
    ... 아이콘
    무뎌진 연극 만들기의 감각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도발적인 관객과의 만남. 삭제 수정 2024-03-18
    뻔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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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객 입장하는 문부터 존재감이 남다르다. 신나는 음악과 핑크빛의 오묘한 조명이 흘러나오고,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 포스터와 다닥다닥 붙어있는 오색찬란한 맥주캔들... 극장에 들어가니 배우들은 팝콘을 튀겨주고, (맛소금을 쳐서 직접 간을 하고 있었다), 팝콘 리필 필요하냐고도 물어보신다. 극이 시작되기 전부터 기대감이 미쳤는데, 공연 자체도 미친 기대감 이상의 흥분을 충족시켜준다. 한 시간 동안 실컷 웃다가 나온 공연. 선물을 받은 기분이었다. 추천. 삭제 수정 2024-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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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란티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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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묘전:무덤전쟁> 극단 골목길 박근형 연출의 작품은 마성의 매력이 있어서 볼 때마다 '찐 연극' 을 경험하게 해준다. 50분 짜리 단막극 또한 다르지 않아서, 재밌고 찐득한 연극 한 편 제대로 보고 즐겼다. 그리고 골목길 출신 이은준 연출의 작품 <위대한 무사고>, 1,000일 무사고를 기필코 달성해야 하는 제조업 회사에서 벌어지는 비인간적인 행태는 공정과 상식 대신 불공정과 몰상식이 권력을 잡은 지금의 현실과 다르지 않다. 150분 보다 울림이 컸던 50분! 두 작품 모두 ★★★★★ 삭제 수정 2024-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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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것은 사랑이야기가 아니다

    2024.03.19-2024.03.31 국립정동극장

    김관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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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것은 사랑이야기가 아닌 퀴어의 인생 이야기. 그리고 우리의 이야기. 삭제 수정 2024-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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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기*기억

    2024.03.01-2024.03.09 신촌극장

    이모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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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로하고 위로받고 삭제 수정 2024-03-11
    장기A
    쉼표 아이콘
    공연예술인으로서 활동한 시간과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무게가 몸 속 장기를 누르고 구기고 두드린다. 그걸 건강하게 토해내고 쉬어갈 수 있는 만남이었다. 그래서 쉼표, 오늘도 고생한 우리 장기들을 토닥토닥, 삭제 수정 2024-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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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EDDY DADDY RUN

    2024.02.16-2024.02.25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ㄴ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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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겁이 난듯 정면돌파할듯 하지않는 스토리의 아쉬움 삭제 수정 2024-06-04
    란티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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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틀과 포스터만 보면 도무지 무슨 내용일지 짐작조차 할 수 없는 작품, 궁금해서 보러 갔다. 무대 세트와 공간 활용이 절묘했고, 미스테리한 아빠를 찾아가는 이복 자매의 좌충우돌 로드 씨어터는 지루할 틈을 주지 않았다. 오랜만에 만난 신선한 연극~ ★★★★☆ 삭제 수정 2024-03-28
    후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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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피노 이야기를 다룬 로드액션극.. 영화같은 느낌과 배우들의 연기가 좋았다(특히 정다함님), 하지만 너무 많은 이야기와 전개는 혼란과 피로를 유발시켰고, 궁극적으로 메세지를 휘발시켰다. 평작 수준(별 3점) 삭제 수정 2024-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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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르르

    2024.01.25-2024.01.28 연극실험실 혜화동1번지

    kl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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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녀 갈등뿐만 아니라 삶을 대하는 태도의 차이에서 오는 상처의 주고받음, 그리고 그 불균형을 끌어안고 이해하려는 시도가 돋보인 연극이라고 느꼈다. 상처의 흔적은 지워질 수 없다. 하지만 그렇기에 디뎌볼 수 있는 굳은살이 생기기도 한다. 이는 계속 미끄러져도 ‘같이 살기’를 포기하지 않는 비극의 일어서기이자 다시 쓰기다. 나란히 서있지만 나란하게 존재하지는 못한 시간들을 용기 있게 반추하고 또 위치를 바꿔보는 일. 연극 속 싱잉볼 소리는 연극 밖 우리의 자리를 둘러보게 만드는 공명이다. 그렇기에 극 중 연극치료사가 전화를 걸고 문밖으로 나갈 때 우리는 그 정적의 울림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된다. 삭제 수정 2024-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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