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와 예술로 행복한 도시 만들기 ”

프린트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링크복사

사이채움&아트따릉이&미디어아트프로젝트

포르쉐코리아 협력 사업

포르쉐코리아 협력 공연 지원사업 <사이채움> &
친환경 예술도시 프로젝트 <아트 따릉이> &
공공예술 프로젝트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 기간:2021년~ 현재
  • 장소: 서울시 전역
  • 성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1 올해의 예술후원인 대상 중견/중소기업 부문 수상(포르쉐코리아)
포르쉐 두드림 사이채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2021년도 예술동향분석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코로나19로 인한 공연 매출액 피해는 3,291억원, 고용 피해도 1,890억원이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계를 위해 포르쉐코리아와 서울문화재단은 2021년부터 공연 객석 수익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을 협력 추진하여 2년간 77개의 공연예술 단체와 2천여 명의 예술인이 지원을 받았습니다.

  • 포르쉐 두드림 사이채움 첫번째 이미지
  • 포르쉐 두드림 사이채움 두번째 이미지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

서울시의 공공자전거 ‘따릉이’에 새로운 예술적 상상을 덧입힌 이 사업은 예술적이고 색다른 디자인의 공공자전거를 통해 서울을 보다 친환경적으로 만들고, 시민의 일상에 예술적 즐거움을 주려 했습니다.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디자인-우리 고유의 전통미가 담긴 ‘조각보’에서 착안한-이 입혀진 365대의 아트 따릉이는 현재 서울 전역을 달리고 있습니다.

  •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 첫번째 이미지
  •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 두번째 이미지
포르쉐 드리머스 온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포르쉐 드리머스 온 미디어아트 프로젝트는 미디어아트 작품 제작 지원 및 송출 지원 사업입니다. 2022년 새롭게 추진된 이 사업을 통해 예술가 최성록의 작품 「서울환상소경」이 선발, 제작 지원을 받았으며, 완성된 작품은 WTC Seoul의 협조로 삼성동 무역센터 아티움 외벽 미디어를 통해 6주간 전시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시민들이 도심 속 일상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공공예술 전시를 통해 서울시민의 예술향유 확대에도 기여하였습니다.

  •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 첫번째 이미지
  • 포르쉐 드림 아트 따릉이 두번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