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프로그램

시민청 주요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웨이브 ‘새로운 예술의 물결이 시민청에서 시작된다’는 의미의 시민청 시민 기획전시 공모 사업입니다.
미디어아트 전시(소리갤러리/담벼락미디어)와 설치미술(시민청갤러리) 총 3개 분야의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시민청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예술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다이음 시민들의 다양한 모임을 지원하는 시민모임 활성화 프로그램입니다. 시민모임을 대상으로 모임공간(시민 아지트B)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공간지원사업 시민활동과 시민참여의 확대를 위해 시민대상 상‧하반기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시민청갤러리, 시민플라자A‧B, 바스락홀, 태평홀 공간 대관에 대한 무상지원사업을 운영합니다.
대관사업 시민 대상으로 일상적 문화 공간 제공을 위해 시민청갤러리, 시민플라자A‧B, 태평홀, 바스락홀, 동그라미방, 워크숍룸 공간에 대한 수시 유상대관을 실시합니다.
시즌제 시민청 시즌별 새로운 주제 아래 시민들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공연, 전시, 워크숍, 체험 등으로 구성된 시민청 대표 사업입니다.
활력콘서트 시민들의 일상에 활기를 선사하는 활력콘서트는 매년 공모를 통해 선발된 <시민청예술가>가 매주 화‧목 정오에 국악, 재즈, 클래식, 팝,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는 시민청 정기공연입니다.
담벼락미디어 6개 벽면 내 66개 모니터의 미디어월 공간인 담벼락미디어에서 시민청 공모 <웨이브>를 통해 선정된 영상작품이 3개월 마다 새롭게 선보입니다.
소리갤러리 5채널 영상과 사운드로 구성된 소리갤러리에서 시민청 공모 <웨이브>를 통해 선정된 영상작품이 3개월 마다 새롭게 선보입니다.
시민청갤러리 회화, 설치, 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시민들에게 유상으로 수시 대관하여 진행됩니다. 또한 '시민청 상‧하반기 공간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무상 대관도 함께 진행됩니다.
도시사진전 매년 다양한 주제로 시민대상의 사진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일상 속 사진 작품을 선정하여 시민청 내외부 전시 및 워크숍 등을 진행합니다.
시민 서포터즈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선발된 시민 서포터즈는 시민청 프로그램의 현장 운영과 안내에 함께 참여합니다. 시민청은 전문가 교육, 현장 탐방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시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바랍니다.